본문 바로가기
○ Epig+Gallery

*[J.티소]'성주간'(11) - 목요일

by fireball'Flee 2023. 1. 8.

 

 

 

*'성주간' - 목요일*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--- with J.티소 ---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

베드로의항변

그러자 베드로가 예수님을 꼭 붙들고 반박하기 시작하였다.

“맙소사, 주님! 그런 일은 주님께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.”

 [마태오 16,22] 

 

성전세납부(The Tribute Money)

 [마태오 17,24] 

~ 필립보에게 ~

“필립보야, 내가 이토록 오랫동안 너희와 함께 지냈는데도, 너는 나를 모른다는 말이냐?

나를 본 사람은 곧 아버지를 뵌 것이다. 그런데 너는 어찌하여 ‘저희가 아버지를 뵙게 해 주십시오.’ 하느냐?

내가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다는 것을 너는 믿지 않느냐? 

[요한 14 :1~14]

 

 

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    **聖목요일 Schedule**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 

 

--- --- 멸망의 아들, Judas Iscariot --- ---

Judas, 모의+흥정

“내가 그분을 여러분에게 넘겨주면 나에게 무엇을 주실 작정입니까?” 하고 물었다.

그들은 은돈 서른 닢을 내주었다.

 [마태오 26,15] 

Judas,~~ Find the Jews
바리새이들의 음모

 

 

--- --- Last Sermon & Last Supper --- ---

만찬준비(Bearing a Pitcher)

 “너희가 도성 안으로 들어가면 물동이를 메고 가는 남자를 만날 터이니,

그가 들어가는 집으로 따라 들어가거라.
------------------------- [마태오 26,18] 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발씻김

주님이며 스승인 내가 너희의 발을 씻었으면, 너희도 서로 발을 씻어 주어야 한다.

내가 너희에게 한 것처럼 너희도 하라고, 내가 본을 보여 준 것이다.

 

사도들과 함께

“조금 있으면 너희는 나를 더 이상 보지 못할 것이다. 그러나 다시 조금 더 있으면 나를 보게 될 것이다.”

......

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.
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분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.

지금까지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청하지 않았다. 청하여라. 받을 것이다.
그리하여 너희 기쁨이 충만해질 것이다.”

 

Last Sermon

 

- 내가 너희에게 새 계명을 준다. 서로 사랑하여라.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. [요한 13:34]

-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. 닭이 울기 전에 너는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할 것이다.”  [요한 13:38]

- 나는 너희에게 평화를 남기고 간다. 내 평화를 너희에게 준다. 내가 주는 평화는 세상이 주는 평화와 같지 않다.

   너희 마음이 산란해지는 일도, 겁을 내는 일도 없도록 하여라. [요한 14:27]

- "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것은 이것이다. 서로 사랑하여라.”  [요한 15:7]

- “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알아라. [요한 15:18]

-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이유는, 너희가 내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려는 것이다. 너희는 세상에서 고난을 겪을 것이다.

  그러나 용기를 내어라. 내가 세상을 이겼다.” [요한 16:33]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Last Supper
최후의 Supper

 

“내가 고난을 겪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파스카 음식을 먹기를 간절히 바랐다.

내가 너희에게 말한다.파스카 축제가 하느님의 나라에서 다 이루어질 때까지 이 파스카 음식을 다시는 먹지 않겠다.”

 

Judas, 다락방에서 나감

 

 

--- --- Gethsemane --- ---

산으로 물러나심

 

 

겟세마니,기름짜는 틀
고뇌(Grotto.Agony)
잠든 녀석들

"왜 자고 있느냐?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일어나 기도하여라."

 

유다 - Procession
쓰러지는Guards
Kiss of Judas

 “스승님, 안녕하십니까?”

 “유다야, 너는 입맞춤으로 사람의 아들을 팔아넘기느냐?”

[마태 26,50]

 

베드로vs마르코스

그들 가운데 한 사람이 대사제의 종을 쳐서 그의 오른쪽 귀를 잘라 버렸다.
그러자 예수님께서 “그만해 두어라.” 하시고, 그 사람의 귀에 손을 대어 고쳐 주셨다.

[루카 22:50]

Heals Malchus

 

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

 

 

Flight.----- 사도들의 도망
베드로.요한@뒤따름
Bridge of 키드론 (Judas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○ Epig+Galle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*[J.티소]'성주간'(13)-Via Dolorosa  (0) 2023.01.08
*[J.티소]'성주간'(12) - 金요일  (0) 2023.01.08
*[J.티소]  (0) 2023.01.08
*[J.티소]'성주간'⑩ - 火.수요일  (0) 2023.01.07
*[J.티소]'성주간'⑨ - 日.月요일  (0) 2023.01.07

댓글